제네시스 럭셔리 중형 SUV GV70이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독보적인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26일(금)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의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GV70은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 강력한 성능과 다채로운 편의사양의 조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20만대 이상 판매되며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해왔다.이번에 공개된 GV70은 출시 약 3년 4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여행 및 유통업계는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5월 1일(근로자의 날), 5월 5일(어린이날), 5월 8일(어버이날), 5월 15일(부처님 오신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을 맞아 여행 및 소비 열기가 확산되는 가운데, 업계는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는 장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 이후 가족 간의 소중한 시간을 재조명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한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트립비토즈,
식이설계플랫폼을 연구개발하는 (주)뉴지엄랩이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를 완료하고, 시장에서 입증된 고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엄선하여 맞춤형 식이설계플랫폼 '뉴지엄 마켓'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신고는 (주)뉴지엄랩이 제품의 질을 엄격히 관리하며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입니다.(주)뉴지엄랩은 시장에 이미 존재하는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과학적 연구와 검증을 통해 입증된 최고의 제품만을 선별하여 판매합니다. 이 과정은 소비자에게 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대표 김준용)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밝혔다.지난달 마이프차와 KT가 협력해 출시한 ‘프랜차이즈TV’는 창업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TV를 통해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를 얻고 창업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 TV 채널 번호 887번에서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5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니 TV 887번에 들어가서 메인 화면에 위치한 QR 코드를 통해 채널 번호 퀴즈를
진학사 캐치가 ‘업무에 지장 없으면 근무시간 자리를 오래 비워도 괜찮은지’에 관해 조사한 결과 Z세대의 의견이 팽팽하게 갈렸다. Z세대가 허용 가능한 공백 시간은 20분까지였다.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2,322명을 대상으로 ‘업무에 지장 없으면, 근무시간에 자리를 오래 비워도 괜찮은지’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비우면 안 된다’가 58%, ‘비워도 괜찮다’가 42%로 의견이 갈렸다.자리를 비우면 안 된다고 답한 경우에는 그 이유로 ‘필요시 부재할 수 있어서(51%)’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서 ‘팀 분위기
한국안무저작권협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가 지난 24일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댄스 기업 원밀리언(공동대표 김혜랑, 윤여욱) 본사에서 개최됐다. 한국안무저작권협회는 안무저작권 관련 논의를 활성화하여 안무저작권 보호 체계를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안무 창작 환경을 조성해 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출범했다.한국안무저작권협회 발기인 명단에는 허니제이, 배윤정, 바다, 정진석, 배상미, 전홍복, 바타, 펑키와이, 놉 등 K댄스를 세계에 알려온 유명 안무가들과 윤여욱 원밀리언 공동대표, 감사를 맡은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 등 관련 업
뷰티 콘택트렌즈 플랫폼 윙크컴퍼니(WINC COMPANY, 대표 이승준)의 커머스 모바일 앱 ‘윙크(WINC)’가 다양한 쇼핑 편의와 혜택 제공을 위해 멤버십 강화에 나선다.윙크 멤버십은 4월 초 정식 오픈한 포인트 서비스로 별도의 가입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무료 멤버십 제도다. 멤버십 회원은 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온라인 예약 금액의 최대 2%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윙크 멤버십 가입자는 공식 오픈 첫 달만에 3만 4천 명을 넘어서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오는 4월 30일까지는 신규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생활맥주'의 싱가포르 첫 매장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생활맥주는 지난해 싱가포르의 카트리나 그룹과 합자 투자를 체결하고 현지 매장을 25일 오픈한다. 이에 앞서 19일부터 프리오픈에 들어갔으나 점심시간부터 고객과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으로 끝없는 대기줄을 이루며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11년차에 접어든 생활맥주는 현재 50여개 직영점과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인 국내 대표 맥주 프랜차이즈이다. ‘맥주 플랫폼’ 이라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전개하여 전국의 다
영유아 영어교육 키트 ‘텔리(TELLY)’를 개발한 윌리엄앤코(William & Co.)가 텔리의 조달청 등록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주관하는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인 윌리엄앤코는 영유아 시기 다양한 방식의 영어 교육이 가능하도록 텔리의 커리큘럼 추가 개발에도 나설 방침이다.윌리엄앤코가 개발한 영유아 영어교육 키트 텔리는 놀이를 기반으로 영유아들이 영어를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접하도록 돕는다. 예컨대 크리스마스와 우주, 색과 도형, 식물, 동물 등 여러 주제를 통해 영유아들이 창의성을 높이고 영어를 즐
종합주류회사 부루구루는 세계 최초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있는 ‘생레몬 하이볼’을 24일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생레몬 하이볼’은 하이볼에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마시는 방식에 착안해 냉동이나 건조가 아닌 생레몬을 직접 썰어 넣어 만든 제품이다. 부루구루는 8개월 이상의 연구 끝에 이 제품을 개발·출시했으며, RTD (Ready-to-drink) 형태의 제품 중 건조 레몬 슬라이스가 아닌 생레몬 조각을 넣은 것은 ‘생레몬 하이볼’이 세계에서 처음이다.‘생레몬 하이볼’의 또 다른 차별점은 이른바 ‘풀오픈탭’ 방식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프랜차이즈 시장의 성공전략으로 각광받던 다점포 전략이 흔들리고 있다. 연이은 경기침체로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高 현상이 계속되면서 자영업자의 부담이 커진 탓이다.직격탄을 맞은 것은 다름 아닌 생계형 자영업자다. 코로나 시기를 버티기 위해 여러 금융기관에서 대출한 금액이 고금리 시기를 맞아 스노우볼 효과(Snowball Effect)를 일으켰다.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2023년 기준 개업 후 5년 내 폐업하는 중소기업이 약 66.2%로 나타났다. 이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28개국 평균 54.6%보다 11.6%p 높은 수
“익숙한 맛에 새로움이 더해진다면?”영화나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산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핀오프(Spin off)’. 스핀오프란 원작 영화나 드라마를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되어 나온 외전 혹은 번외편을 뜻한다. 배트맨 세계관 속 빌런 조커가 주인공이 돼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 ‘조커’(2019)를 대표적 예시로 들 수 있다. 스핀오프는 문화뿐만 아니라 유통업계에서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식품업계는 기존 제품의 맛, 패키지, 콘셉트 등을 다양화해 새로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 가운데 포
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대표 신인식)는 당뇨 전단계 및 당뇨 진단을 받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혈당 관리 프로그램 ‘슈가케어’의 4주간 사용 결과를 공개하며, 슈가케어 사용 전후로 주요 혈당 지표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혈당 지표 변화 비교는 당뇨 전단계 또는 당뇨로 진단받은 슈가케어 사용자 143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4주간의 관찰 결과, 슈가케어 사용 후 주요 혈당 관리 지표인 ▲공복 혈당 ▲고혈당 지속시간 ▲목표 혈당 범위 내 비율(Time In Range, 이하 TIR) ▲최고 혈당
K뷰티 해외 진출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는 누리하우스(대표 백아람)가 2024년 3월 22일 “Next Big Wave : TikTok Shop US / 틱톡샵을 활용한 K뷰티 북미진출 세미나 개최” 를 개최했다. 23년 10월 북미 틱톡샵이 공식 오픈한 이후로 많은 K뷰티 브랜드들이 틱톡샵을 활용하여 북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어서 더욱 관심을 받았다.이번 세미나를 공동 주최한 북미 틱톡샵 공식 파트너인 올세일코퍼레이션(Allsale Corp / 대표 Mark Kim)은 북미 틱톡샵 운영을 위한 솔루션과 드랍시핑 라이
모바일앱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다이노즈(대표 이가영·정윤지, 이하 다이노즈)는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4 함께키움 공동육아 – 함께하는 스페셜 Day’에 행사 부스로 참여했다. 다이노즈는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한 공식 협업 파트너다.서초구의 ‘함께키움 공동육아’ 사업은 서초구 특화 육아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2011년부터 14년째 진행중이다. 다이노즈 관계자는 “육아크루 앱 내에서도 엄마들이 함께키움 모임을 같이 참여하자는 글이
핀즐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일리야 밀스타인’의 한정판 친필 서명 판화 사전판매에 100여 명이 넘는 아트 컬렉터가 몰리며 1억원이라는 판매액을 기록했다.뉴욕타임스, 구글, 구찌, LG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고 뉴욕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 일리야 밀스타인의 한정판 친필 서명 판화를 핀즐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진행된 본 사전 판매에는 100여 명이 넘는 아트 컬렉터가 몰리며, 판화 작품 최초로 1억원이 넘는 판매액을 기록하였다.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태어나 호주
서울 동대문 화장품 도매 거리에 새롭게 들어선 라이브 커머스 센터 ‘라이브 브릿지’가 공식 개관하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라이브 브릿지는 지난 4월 15일 서울과 대만 간의 상업적 교류 및 문화적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디지털 연결, 문화의 교류’라는 콘셉트 아래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혁신적인 플랫폼은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2층 건물을 전용 공간으로 사용하며, 국제적인 라이브커머스 이벤트를 지원하는 최적의 장소로 활용된다. 이를 위해 라이브 브릿지의 공간은 해외 바이어들이 한국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그 자리에서
기아가 23일 브랜드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전용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기아는 ‘미처 가보지 못한 길(The Paths Never Taken)’을 주제로 호주·뉴질랜드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Richard Boyd-Dunlop)과 협업해 타스만의 위장막 디자인을 개발했다.위장막 디자인의 핵심 주제인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은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모험에 대한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나타내며, 미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람들을 안내함과 동시에 인생의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러너들을 위한 축제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20일 개최된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은 3000여 명의 러너들이 달리며 기부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서울시가 달리기 애호가들을 위해 여의나루역에 조성한 공간 ‘러너스테이션’ 개장을 기념해 기획됐다.이번 행사는 달리며 기부하는 메인 프로그램 8K 오픈런을 포함해 러닝크루 랭킹전, 러닝페어, 러닝 코치 토크쇼 등이 진행됐다.8K 오픈런은 서울시의
통합인력관리솔루션 시프티(대표 신승원)가 자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사업장 중 임의로 추출한 17,920개 사업장의 직장인의 출퇴근 및 근무시간 데이터 분석 결과를 23일 발표했다.시프티가 2021년, 2022년, 2023년 3개년도(각 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데이터 기준)의 출퇴근 및 근무시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더 빨리 출근하고 더 빨리 퇴근하는 경향을 보였다. 2021년도의 직장인의 평균 출근 시간은 9시 01분이었으나, 2022년 8시 56분, 2023년에는 8시 50분인 것으로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