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참가기업 모집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4.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혁신센터, 4월 29일(목)까지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예비)창업기업 모집
사업화자금 예비창업자 최대 1천만 원, 기창업자 최대 3천만 원 지원
경기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다음달 29일까지 수도권(서울‧인천‧경기)지역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 자원 및 특성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멘토링, 마케팅 등 성장단계별 프로그램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올해 성장단계별 맞춤지원을 위해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를 구분해 지원한다. 예비창업트랙은 사업공고일(2021.3.25.)까지 창업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기창업자트랙은 사업개시일로부터 7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2014.3.25. 이후 사업자 등록)으로 사업화 자금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평가는 서면평가 및 요건검토, 대면평가 순으로 2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평가위원은 지역전문가, 시장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지역성과 성장가능성 등에 대해 평가를 진행,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선정자를 결정한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달 1일과 22일 2회에 걸쳐 사전 신청자에 한해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지원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기업은 다음달 29일 오후 6시까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