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1차 참여모집
상태바
중진공,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1차 참여모집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4.0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중소기업 1,600개사 모집 … 기업당 최대 5,000만원 지원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분야의 15개 서비스 자유롭게 이용 가능
정부정책, 경영환경 반영해 융복합‧산업안전‧탄소중립 컨설팅 신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4월 5일(월)부터 중소기업 혁신바우처사업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는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해 제조 중소기업의 경영혁신을 이끄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매출액 120억원 이하 제조 소기업이다.

중진공은 1차 사업에 연 예산 446억원의 80%에 해당하는 357억원을 편성하고 1,600개사를 모집한다. 지역별 중점 지원 대상 업종과 성장 잠재력 등을 고려해 기업을 선정하고 6월부터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선정기업에게는 전체 바우처 금액의 최대 5천만원까지를 3년 평균 매출액 규모에 따라 50~90%로 차등 지원한다. 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해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융복합, 산업안전 분야 컨설팅을 신설해 정부정책 및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중소기업의 대응 역량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중진공은 2차 모집부터 탄소중립 트랙을 신설하고 탄소중립 경영혁신 컨설팅 등 소기업의 저탄소 경영전환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사업공고는 지역별 지원대상 업종과 시기를 고려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공고문 확인 및 사업참가 신청은 혁신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지역본지부로 하면 된다.

정진우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은 “지난해 혁신바우처 사업을 신규 도입해 1,637개 사의 제조 혁신을 적극 지원했다”면서, “중진공은 탄소중립 경영전환 등 대내외 경제환경 변화에 발맞춘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제조 중소기업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