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R, 150억달러 규모 아시아 IV 펀드 조성
상태바
KKR, 150억달러 규모 아시아 IV 펀드 조성
  • 유인춘 기자
  • 승인 2021.04.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KR 로고
KKR 로고

글로벌 투자 회사인 KKR은 150억달러 규모의 ‘KKR 아시아 IV 펀드’(KKR Asian Fund IV, 이하 ‘펀드’) 모집을 최종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펀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사모 펀드 거래를 주요 투자 대상으로 하며, KKR 및 KKR 임직원들은 13억달러를 펀드에 출자할 예정이다.

밍루(Ming Lu) KKR 아시아 태평양 대표는 “16년간 KKR은 전략적으로 아시아 태평양 플랫폼과 다양한 각국의 투자팀을 구축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역내 성장 및 역동성을 감안할 때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투자 기회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투자 기회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KKR의 새로운 플래그십 사모 펀드는 KKR의 다양한 자산(multi-asset) 플랫폼에 대한 의미 있는 기여와 함께 지역 전반에 걸쳐 KKR의 투자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 KKR의 아시아 태평양 투자 전략의 성공을 인정해주시고 역내 사업들이 지닌 엄청난 잠재력에 대한 KKR의 신념에 함께 공감해주신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발표된 펀드의 성공적 모집 완료는 최근 KKR 아시아 태평양 플랫폼에서의 성공적인 펀드 모집들의 연장선이라 볼 수 있다. KKR은 1월 자사의 첫 역내 인프라 및 부동산 펀드들인 39억달러 규모의 아시아 태평양 인프라 펀드(Asia Pacific Infrastructure Investors Fund)와 17억달러 규모의 아시아 부동산 펀드(Asia Real Estate Partners Fund)의 모집 완료를 발표한 바 있다.

KKR 아시아 태평양 사모펀드 공동대표인 히로 히라노(Hiro Hirano)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역내 전반에 걸쳐 놀라운 사모 펀드 투자 기회를 지니고 있다”며 “각 시장은 저마다 고유한 특징을 지니고 있지만 역내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는 펀더멘털들을 공통으로 지니고 있다. 이러한 장기적 펀더멘털에는 소비 수준 향상, 중산층의 빠른 성장, 도시화 및 기술적 혁신 등이 있다. KKR은 다양한 역내 투자 기회들에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신규 펀드 모집 완료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KKR의 전념을 더욱 강화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KKR 아시아 태평양 사모펀드 공동대표인 아시시 사스트리(Ashish Shastry)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업들은 자신이 속한 국가와 지역을 넘어 글로벌 시장의 선도 기업이 될 잠재력을 스스로 지니고 있음을 점차 인식하고 있다. 아시아 IV 펀드와 로컬 및 글로벌(local-global) 간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KKR은 현재 기업들의 확장을 지원하기에 그 어느 때보다도 좋은 위치에 있다. KKR은 기업들의 확장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 성장을 가속하고 혁신을 지원하며 기술 선도기업을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KKR의 아시아 태평양 사모 펀드 투자 플랫폼은 산업 및 지역을 넘나드는 유연한 투자 접근법을 통해 가장 매력적인 위험 조정 수익 창출 기회를 추구한다. KKR은 본 펀드를 통해 소비 수준 향상 및 도시화와 연관된 투자 기회뿐 아니라 기업들의 포트폴리오 최적화 속에서 파생되는 카브아웃(특정 사업부 분할 매각), 스핀오프(회사 분할) 및 산업 통합 등의 기회를 추구할 예정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6개국 8개 사무소 약 70명의 투자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이러한 투자 전략을 주도하며 각국의 KKR 캡스톤(KKR Capstone) 및 KKR 캐피털 마켓(KKR Capital Markets) 소속 오퍼레이션 및 자본 시장 전문가들이 투자팀을 지원한다. KKR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투자 접근법은 각 시장에 대한 심도있는 지식과 KKR의 글로벌 네트워크, 자원 및 플랫폼의 결합에 기반하며 포트폴리오 회사의 성장, 인수 그리고 해외 확장을 통해 가치를 창출한다.

KKR 아시아 IV 펀드는 현재 아시아 태평양 투자 전담 사모 펀드 중 최대 규모이다. 이 펀드는 목표 금액을 초과해 사전에 약정된 최대 한도를 달성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투자자들의 두드러진 참여를 포함 다양한 신규 및 기존 글로벌 투자자 그룹으로부터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엘리사 우드(Alisa Amarosa Wood) KKR 사모시장 전략 그룹 대표는 “현재 경쟁적인 환경 속에서 아시아 IV 펀드에 보내주신 압도적인 호응은 KKR의 전략적 목표와 투자 철학이 투자자분들에게 잘 입증됐다는 것을 시사한다”며 “기존 및 신규 펀드 투자자들이 KKR에 보내주신 신뢰에 감사드리며 KKR의 유능한 아시아 태평양 팀은 지속해서 뛰어난 성과를 보일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KKR은 2005년 아시아 태평양 플랫폼을 출범했으며 현재 사모펀드, 인프라, 부동산 및 크레딧 등 다양한 투자 전략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만 30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KKR의 아시아 태평양 사모 펀드 포트폴리오에는 현재 11개국 60개 기업에 대한 투자가 포함돼 있다.

KKR은 대체 투자 관리, 자본 시장, 그리고 보험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투자 회사이다. KKR은 매력적인 투자 수익 창출을 목표로 인내심 있고 원칙에 입각한 투자 접근방식을 채택하고 세계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인재를 고용해 KKR 포트폴리오 회사 및 사회의 성장을 지원한다.

KKR은 사모투자, 크레딧 그리고 실물자산 등에 투자하는 펀드에 자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헤지펀드를 관리하는 전략적 파트너와 협업하고 있다. KKR의 보험 자회사는 The Global Atlantic Financial Group의 관리 아래 퇴직, 생명 그리고 재보험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KKR의 투자 내용에는 KKR이 자금을 제공한 외부 펀드 및 보험 자회사들의 투자 활동도 포함될 수 있다. KKR & Co. Inc.(NYSE: KKR)에 대한 추가 정보는 KKR 웹사이트 및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