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야생 녹차 수로 만든 프리미엄 화장품 출시
상태바
하동군, 야생 녹차 수로 만든 프리미엄 화장품 출시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04.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하동녹차연구소는 연약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프라임 녹차 수와 한방 수, 진생베리 추출물, 홍조류 복합 추출물 등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 잠재력을 끌어올려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화장품 '다 이스트(da east)'를 개발·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다이스트(da east)'의 'da'는 '차다(茶)'와 동음어, 'east'는 '동쪽'의 의미로 하동을 뜻하는 동시에 발효의 주요 미생물 '효모(yeast·이스트)'와 발음이 유사해 발효 한방 화장품 개념으로 네이밍했다.

다이스트(da east) 제품은 ▲엑티베이팅 부스팅 토너 ▲에센셜 리커버 세럼 ▲슈퍼 바이탈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하동군, 야생 녹차 수로 만든 프리미엄 화장품 출시
하동군, 야생 녹차 수로 만든 프리미엄 화장품 출시

먼저 '엑티베이팅 부스팅 토너'는 퍼스트 케어 솔루션(First Care Solution)으로 흐트러지고 거칠어진 피부 결의 피부 잠재력을 끌어올려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지는 퍼스트 녹차 한방 부스팅 토너이다.

'에센셜 리커버 세럼'은 시간의 흐름을 거슬러 스스로 빛나고 생기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녹차 한방 에센스이다.

'슈퍼 바이탈 크림'은 생명력의 근원인 정(精)을 보충해 힘이 충만하고 생기있는 건강한 피부로 완성해 주는 녹차 한방 영양 크림이다.

녹차연구소는 제품 개발을 위해 1200년 넘게 이어온 하동 야생 녹차인 우전에서 추출해 만든 녹차의 아름다운 비법을 담을 수 있도록 '하이드로 스팀 증류에 의한 녹차 응축수의 분리·정제에 의한 제조 방법'을 특허 출원(10-2020-0177652)했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의 특징은 하동 야생차의 프라임 녹차 수와 열두 가지 진귀한 한방성분이 함유된 한방 수와 진생베리 추출물 등 천연 유래 성분으로 처방한 아름다움의 비법, 하동미방(河東美方)을 담은 프리미엄 녹차 한방 화장품이다.

또한 90년 전통의 스위스 향료사의 아로마틱 허브향으로 내면의 편안함과 싱그러움을 선사하는 향을 사용했다.

다이스트 모델은 2014 미스코리아 USA 진, 2015 미스월드 코리아의 경력을 가진 왕현으로 다이스트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운영 중이다.

조경환 기업지원실장은 "하동 야생 녹차로 현 시장에 맞는 프리미엄 화장품을 개발해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려 수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화장품 시장에서의 하동 녹차 인지도 상승과 지역 소재의 활용성 증대 및 매출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