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영식 프리그로우 대표와 이동기 코엑스 대표이사 사장이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영식 프리그로우 대표와 이동기 코엑스 대표이사 사장이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실내 위치 측위 개발기업 주식회사 프리그로우(대표 김영식)와 국내 최대 컨벤션 운영사인 코엑스(COEX)가 19일 오후 실시간 실내 길 안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프리그로우의 실내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그로우맵스는 실시간 실내 길 안내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으로 건물 구조물에서 발생하는 자기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와이파이·블루투스 데이터와 스마트폰에 탑재된 다양한 센서 데이터들을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복합 계산해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실내에서도 정확한 실시간 길 안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그로우맵스는 대형 복합 시설 내의 입점 매장 및 편의시설과 같은 모든 시설물에 대한 실시간 길 안내, 카테고리별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 정보 확인, 사용자 위치 기반의 다양한 혜택 정보 알림, 현재 위치 기반으로 같은 공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엑스 내 모든 매장 및 시설물에 대한 실시간 길 안내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맞춤형 혜택 정보 제공을 위한 데이터 공유 △해당 건물의 근처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익명 커뮤니티 활성화 등 코엑스를 이용하는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프리그로우의 김영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내 길 안내 서비스라는 새로운 사업 분야 개척뿐만 아니라 위치 기반 데이터 분석, 위치 기반 마케팅 정보 제공 등 실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그로우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World IT Show 2023’에 참가해 실내 내비게이션 ‘그로우맵스(Grow Maps)’를 대중에게 선보였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