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명과 브랜드 이미지로 문자 발송 가능, 고객 커뮤니케이션 극대화 기대

다우기술 뿌리오, 차세대 문자서비스 ‘RCS’ 정식 출시
다우기술 뿌리오, 차세대 문자서비스 ‘RCS’ 정식 출시

국내 1세대 IT 벤처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이 운영하는 문자사이트 뿌리오가 브랜드명과 브랜드 이미지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RCS (Rich Communication Services)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RCS는 기존 SMS와 달리 브랜드명과 브랜드 로고를 포함해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효과적이다. 또 버튼, 동영상 등 텍스트 메시지보다 훨씬 더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RCS는 마케팅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RCS는 선거 후보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선거 후보는 RCS를 통해 본인 얼굴과 이름으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으며 선거 공약, 홍보 영상 등 원하는 정보를 버튼 형태로 전달할 수 있어 유권자들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이번 RCS는 기업 회원과 선거 후보 모두에게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가 될 것”이라며 “기업들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선거 후보에게는 유권자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수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우기술은 IT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메시징 서비스인 ‘뿌리오’를 통해 다양한 업계에 효율적인 소통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RCS를 통해 다우기술의 서비스 영역은 한층 더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뿌리오는 이번 RCS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등록 및 발송만 해도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