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테이션,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1Q Agile Lab) 선정
머니스테이션,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1Q Agile Lab) 선정

인베스트테크 스타트업 ㈜머니스테이션(대표 이정일/MoneyStation)은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 15기에 선정되었다.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은행권에서 처음 시작한 스타트업 멘토링센터다. 이번 15기까지 총 183개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왔으며, 하나금융그룹 전 계열사를 연계한 협업 기회와 기술협력, 해외 사업 진출 및 직간접 투자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하나원큐 애자일랩 15기에는 360여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최종 선발 기업은 ▲머니스테이션▲페이워크 ▲창톡 ▲에임스 ▲가제트코리아 ▲필상 ▲코넥시오에이치 등 총 7개 업체다.

머니스테이션은 소셜 투자 콘텐츠 플랫폼과 금융 빅데이터 분석 및 리스크 헷지 자산운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이다. 집단지성 금융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머니스테이션’과 글로벌 금융자산 퀀트 분석 및 자산운용 솔루션인 ‘시그널엔진’을 운영하고 있다. 머니스테이션은 국내외 금융투자 기관 10여 곳과 제휴를 맺고 투자 리서치 비용을 줄여주는 혁신 투자정보 서비스를 개인/기관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머니스테이션은 이번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 선정을 발판으로 하나은행과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가 보유한 금융 콘텐츠와 AI 투자 솔루션을 활용한 제휴 상품 개발 및 금융 서비스 R&D 등 다양한 업무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