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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개발자들은 당일에 코드를 커밋하고 운영환경에 배포할 정도로 빠른 작업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마존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백개의 서비스에는 1초마다 운영환경 배포가 진행될 정도로 빠른 iteration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대부분의 새로운 기능은 효과적이지 않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A/B 테스트를 통해 어떤 기능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를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를 통해 본인들의 리소스를 집중해야 할 것들을 선택합니다.
글로벌 테크기업들은 A/B 테스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출시하기 위해 기능 플래그라는 수단을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데요.
본 테크 웨비나에서는 구글, 아마존, 쿠팡과 같은 국내외 테크기업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기능 플래그를 활용하여 장애 리스크 없이 수 많은 기능들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출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