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 17일 경기도 성남시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열린 청년 스타트업 상상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통계청은 9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으로 만들어가는 국가통계의 미래'를 주제로 서울 호텔나루 엠갤러리에서 국제회의를 진행했다. 지난 7일 정부는 통계청을 '국가데이터처'로 격상하는 내용을 담은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5일 오전 인천광역시 연수구 쉐라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APEC 글로벌 디지털 AI 포럼' 에 참석해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로부터 'AI 키오스크' 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김민석 국무총리가 24일 서울 성동구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미래대화 1·2·3' 제1차 K-토론나라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한순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이 16일 오전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을 앞두고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방문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가맹점 스티커 부착 및 홍보물 배부를 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인근 카페에서 기자들과 티타임을 하고 있다.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김영채)은 ‘2025 한-아프리카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참가할 스타트업(아카데미팀) 20개팀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 관련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6월 25일(수)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20개 아카데미팀은 아프리카 스타트업 생태계 이해, 비즈니스 모델(BM) 설계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 등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0개팀을 선발해 개별 기업 진단, 영문 IR
서울 송파구 가락동 가락몰 3층 하늘공원에서 야외 도서관인 '가락서가'가 오는 15일까지 열린다. 편안한 의자에서 도서를 즐기는 사람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공정선거참관단이 사전(우편)투표함 보관장소 CCTV를 확인하고 있다.
연원정 인사혁신처장이 5월1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5년 가정의 달 직원 자녀 초청행사'에서 집무실을 찾은 어린이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1일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 및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가 글로벌 AI (인공지능) 3대 강국 도약을 위한 ‘서울시 AI 산업 육성 7대 핵심 전략’을 발표한 가운데 AI 대중화를 위해 오는 3월 8일(토)과 9일(일) 양일간 DDP 아트홀1관에서 ‘서울 AI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시는 지난 11일(화)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AI SEOUL 2025’에서 △인재 양성 △인프라 조성 △투자 확대 △산업 간 융복합 △글로벌화 △시민 확산 △행정 혁신 등을 ‘글로벌 AI 3대 강국의 중심, 서울’로의 도약을 위한 AI 산업 육성 7대 핵심 전략 과제로 제시했다.‘서울 AI페
몸과 마음이 지친 현대인에게 건강한 ‘나다움’을 제안하는 대규모 온/오프라인 마음챙김 및 힐링 축제 ‘2025릴랙스위크(Relax Week)’가 전국 릴랙스 스팟 400곳 선정을 완료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릴랙스 스팟은 마음 챙김 여행 및 힐링을 원할 때 지침서 역할을 할 ‘릴랙스위크’ 대표 콘텐츠다. 대중들에게 색다른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고, 마음챙김 및 웰니스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 아래 ‘명상/요가’, ‘상담’, ‘템플스테이/한옥숙소’, ‘채식카페/식당’, ‘웰니스 체험’, ‘웰니스
농림축산식품부가 '제1차 스마트농업 육성 기본계획(2025~2029)' 발표한 가운데 전북 김제시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청년들이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온실 5만 5000㏊의 35%를 스마트팜으로 전환하고, 주요 밭작물 주산지 재배면적의 20%에 1개 이상의 스마트농업 기술을 적용한다.
강원 강릉 대표 관광지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최초로 선정됐다. 사진은 15일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월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산업 분야 청년 벤처·스타트업 오찬 간담회'에서 참석 기업 대표로부터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월 17일 오후 설 명절 대비 서울 동작구 남성사계전통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인사하고 물품을 구입하며 민생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17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광복80장터'에서 시민들이 바자회를 둘러보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의 시작을 알리고, 1907년 1월 시작된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잇는 기부 바자회 행사로 진행됐다.
컨포트랩(대표 김기중)이 2025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해 자사의 노코드 디지털 전환 솔루션 ‘포타 솔루션(Porta Solution)’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 및 국내 다양한 고객사와 정부관계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16일 밝혔다.‘포타 솔루션’은 산업 현장의 설비와 기기, 센서와의 연결성부터 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활용 애플리케이션까지 하나의 환경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IoT 데이터 인프라 솔루션이다. 특히 코드 수준의 엔지니어링 없이도 다양한
중소벤처기업부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기술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5’에서 ‘K-스타트업 통합관’을 개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