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벤처러스, 코스타트업과 초기기업 육성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코맥스벤처러스, 코스타트업과 초기기업 육성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4.21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맥스벤처러스와 코스타트업의 초기기업 육성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코맥스벤처러스와 코스타트업의 초기기업 육성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융복합 특화 전문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는 4월 19일 스타트업 네트워킹 플랫폼 코스타트업과 초기기업 육성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스타트업 협회는 선도 벤처들이 자리한 판교를 거점으로 한 스타트업 커뮤니티로 출발해, 보다 활발하게 스타트업의 교육, 자문, 투자유치에 앞장서고자 2월 중소벤처기업부 인허가를 받아 전국 기반 370여개 회원사를 둔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양 측은 선배 창업가와 안목있는 투자사가 초기 창업가를 지원하고 투자 유치를 도모하는 것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에 기여하고 상생하는 길이라는 데 뜻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발굴, 보육, 투자 등 전 영역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협업 구축,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업, 지원 체계 구축, 보육기업의 벨류업을 위한 정보교류, 프로그램 지원, 자문 및 네트워킹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코맥스벤처러스는 50년 명문장수기업 코맥스의 관계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이다. 초기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인 사업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술 기반·융합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맥스벤처러스는 이번 MOU를 통해 초기 창업 지원, 생태계 구축 및 네트워킹 부분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보다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