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정책연구소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의 의뢰로 수행한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약국 복약지도서 표준화에 관한 연구(주관연구책임자 박혜경)' 보고서를 통해 약봉투에  제조 회사가 ‘부작용 신고·상담 피해구제절차’를 약봉투 뒷면에 기본 형식으로 포함하는 것을 제언했다.

이에, 평생 무료 프리미엄 복약안내 서비스 "필독"(PillDoc)을 운영 중인 터울은 의약품정책연구소의 제언에 따라 10월 12일부터"필독"복약안내문에 ‘부작용 신고·상담 피해구제절차’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부작용보고 집계 결과에 따라, 부작용 보고 빈도가 높은 의약품에 대해서 해당 캠페인을 우선 노출하고, 이후 점차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터울 이수재 마케팅 총괄 이사는 금번 캠페인은 국내 최초, 유일의 질병타게팅 미디어 솔루션인 애드피스(ADPs를 통하여 전국 4,500개 "필독" 회원 약국에서 홍보될 것이며, 이번 캠페인으로 월간 최대 400만명이 해당 캠페인에 노출되어, 의약품 부작용에 따른 신고 및 상담 방법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게 될것이라고 밝혔다.

터울, 전국 4500여 회원약국에서 "부작용 신고, 상담 피해구제절차" 캠페인 무상 운영 밝혀
터울, 전국 4500여 회원약국에서 "부작용 신고, 상담 피해구제절차" 캠페인 무상 운영 밝혀

터울의 애드피스( ADPs) 서비스는 타겟의 성별과 나이는 물론, 질병까지 타게팅이 가능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질병 타케팅 솔루션으로 이미 대웅제약, 종근당, 동국제약, 휴온스 등 국내 선도 제약회사는 물로, 삼성화재, 닥터다이어리 등 보험회사, 헬스케어 기업들이 환자의 질환에 꼭 맞는 제품 정보를 전달하며 각광 받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광고 미디어 서비스이다.

사실, 터울은 이미 PillDoc 복약안내문 내에 약품명뿐만 아니라 약품의 성분명까지 표기하고 있으며, 시각 장애인 등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위해 약봉투에 QR코드를 제공, 모바일로 복약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필첵)를 운영하는 등 이미 의약품정책연구소의 정책 제안의 내용 중 상당 부분을 시행 중에 있다.

터울 신승호 대표이사는 그 동안 터울은 약국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약국에 무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의약품 입고관리 서비스 등 약국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하여 약국의 디지털 전환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더욱 향상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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