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템포글로벌-디플러스 기아,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업템포글로벌-디플러스 기아,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랭귀지 테크 기업 업템포글로벌(이하 업템포)이 프로게임단 디플러스 기아(Dplus KIA)와 향후 발전되는 사업부의 시장개척 및 확대를 위하여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협약으로 양사는 콘텐츠 현지화 및 영상 번역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였다. 

디플러스 기아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채널에는 디플러스 기아 소속 선수들의 게임 플레이 영상, 일상 영상 및 ‘난생처음’ 등 디플러스 기아 선수들이 출연하는 웹 예능 콘텐츠 영상이 주로 올라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업템포는 디플러스 기아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번역 현지화 업무를 전담하기로 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유튜브 채널에서 해외 팬층이 두꺼운 만큼, 이번 MOU를 통해 영상 현지화 및 영어 자막 제공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해외 시청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템포 김종우 팀장은 “업템포는 상황을 이해하고 맥락에 어울리는 번역을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번역의 전문가”라며, “양질의 현지화 서비스를 통해 디플러스 기아와 시청자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국어 자막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업템포는 다국어 통·번역 및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 프로바이더다. 160개 이상의 언어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LCK Spring 2022 콘텐츠 번역, SKT T1 콘텐츠 번역 등을 전담하며 영상 및 콘텐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