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인베스트먼트, 원지현 전 왓챠 공동창업자·COO 영입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원지현 전 왓챠 공동창업자·COO 영입

초기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VC)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지난 5월 원지현 어드바이저가 베이스인베스트먼트에서 구성하고 있는 EIR(Entrepreneur in Residence; 상주기업가) 네번째 멤버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원지현 어드바이저는 2010년 당시 재학 중이던 고려대 경영학과를 자퇴하고 OTT 플랫폼인 왓챠를 공동창업한 뒤 최고운영책임자(COO, Chief Operating Officer)로서 11여년간 왓챠의 고속 성장에 기여했다. 5년 연속 연매출 2배 성장, 1천만 앱 다운로드 달성, 700억 연매출 달성 등의 성장을 주도하며 왓챠 내에서 제품과 비즈니스 전반을 두루 총괄하였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투자한 스타트업들 대상으로 재무적 투자 뿐만 아니라, 초기 스타트업의 프로덕트 개발, 마케팅, 조직운영, 그로스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팀과 함께 고민하며 심층적인 멘토링을 제공하는 EIR 프로그램을 올해 상반기부터 운영중에 있다. 기존에 합류한 멤버로는 전 지그재그 CMO 김정훈 어드바이저, 전 티맵모빌리티 CPO 김유리 어드바이저, 전 리디 COO 신은선 어드바이저가 있다.

현재 새 출발을 앞두고 있는 원지현 어드바이저는 “베이스는 심사역, 그로스 파트너, 다른 EIR 등 든든한 디스커션 파트너들이 계시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며 “연쇄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여러 기술과 트렌드, 시장과 산업에 대한 공부를 하기에도 더할나위 없이 훌륭한 환경이다.”고 말했다. 특히 ”IR(Investor Relations) 및 투자심사에 참여하는 기회와, 초기 창업자들과 자문하며 소통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리더십을 경험할 수 있어 스스로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도 덧붙였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신윤호 대표는 “EIR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폭발적인 성장을 주도한 경험을 가진 분들로 구성된다”며 “EIR분들의 창업을 포함한 새로운 출발을 지원함과 동시에 베이스의 포트폴리오를 대상으로 성장을 함께하는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하려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