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6000여 개 원티드 기업 고객 대상 ⋯ 채용 인원당 10만 마일리지 적립
마일리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 채용 수수료 지불 시 활용 가능
향후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 사용처 확대해 갈 것

원티드랩, 기업 고객 대상 리워드 서비스 ‘원티드 마일리지’ 출시
원티드랩, 기업 고객 대상 리워드 서비스 ‘원티드 마일리지’ 출시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2만 6000여 개 원티드 이용 기업을 위한 리워드 서비스 ‘원티드 마일리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채용 당 과금’ 모델을 통해 기업의 인재 채용 시 발생하는 비용을 줄여온 것처럼, ‘원티드 마일리지’로 인재 채용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한층 덜고자 기획됐다.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는 기업으로부터 합격자 연봉의 7%를 수수료로 지급받는 채용 당 과금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채용 여부와 관계없이 공고 당 광고비를 지급해야 했던 기존 채용 시장에 처음으로 채용 당 과금 모델을 도입함으로써, 국내 채용 시장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원티드 마일리지는 기업이 원티드를 통해 임직원을 채용하면, 채용 인원당 10만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다음 채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즉, 합격자 연봉의 7%를 수수료로 지불할 때 마일리지로 일부 비용을 지급하면 된다. 원티드랩은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원티드긱스’, HR 솔루션 ‘원티드스페이스’ 등 자사 HR 서비스는 물론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한 원티드랩은 원티드 마일리지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2주간 기업 인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채용한 인원수만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지난해 원티드 유저 대상 ‘원티드 포인트’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기업 고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를 고민한 끝에 원티드 마일리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인재의 리텐션을 높이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러 활동을 통해 채용 등 인재와 관련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