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에 채용공고 검색 기능 지원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 API 기반 ⋯ 연차, 직무 등에 따른 최적의 공고 검색 제공
“클로바X와 협업해 HR 시장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선보일 것”

원티드랩, 네이버와 ‘대화형 AI 클로바X 스킬 제휴 파트너십’ 체결
원티드랩, 네이버와 ‘대화형 AI 클로바X 스킬 제휴 파트너십’ 체결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네이버와 ‘클로바X(CLOVA X) 서비스 스킬 시스템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네이버의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에 채용공고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원티드랩은 HR 분야 첫 파트너사로,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의 API를 클로바X에 제공한다.

클로바X의 스킬 시스템은 각 서비스의 최신∙전문 정보를 클로바X와 연동해 AI가 더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클로바X는 네이버쇼핑과 네이버 여행 등 스킬을 지속적으로 추가해가며 다양한 분야에서 정확도 높은 답변과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저는 클로바X와 간단한 대화를 통해 기업명, 직무, 연차 등에 따른 최적의 채용공고를 찾을 수 있게 된다. ‘5년차 브랜드 마케터 공고를 찾아줘’와 같이 질의를 입력하면 클로바X가 이를 분석해 원티드 채용공고 중 가장 적합한 채용공고를 제공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앞으로 클로바X와 협업해 HR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HR 기업으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우리 모두가 즐겁게 일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