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 대전 1기 ‘펍스케일 파트너스’,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IBK창공 대전 1기 ‘펍스케일 파트너스’,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재무 특화 경영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펍스케일파트너스(대표 박현정)가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과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기업에게 데이터 구매, 가공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펍스케일파트너스는 이번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참여하여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펍스케일파트너스는 경영효율화를 꿈꾸는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대시보드 PUPPLE을 제공한다. PUPPLE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경영 및 재무관리 시스템으로, 업종에 따라 두 개의 형태로 대시보드를 분리하여 기업에 적합한 기능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커머스 기업을 위해서는 국내외 주요 쇼핑몰 80여개 채널의 API를 연동하여 모든 쇼핑몰의 매출 통계를 한눈에 시각화한 경영효율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그동안 이커머스 기업의 경우, 각 쇼핑몰 채널의 매출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쇼핑몰 관리자 채널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에 시달렸다. 이 같은 수동 집계 방식은 CEO 보고 시스템을 지연시키고, 각 채널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과중 시켜 이커머스 기업의 성장을 저해했다. PUPPLE은 이런 문제를 고도화된 대시보드를 통해 해결할 뿐만 아니라, 월별 보고서와 맞춤형 재무 컨설팅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기술혁신/바이오 기업을 위해서는 프로젝트별 원가 관리를 통해 다양한 정부부처 사업, 나아가 기술특례상장 준비에도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경우, 원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기업 성장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중소기업은 PUPPLE 프리미엄 대시보드를 통해 프로젝트별 원가관리와 개발비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펍스케일파트너스 박현정 대표는 “우리는 Big4 회계법인 출신의 각종 산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공인회계사들이 모여 설립된 기업이기에, 중소기업의 재무 문제를 누구보다 가까이서 경험하며 꼭 필요한 기능만 대시보드에 담아낼 수 있었다” 라며, “이번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PUPPLE 대시보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펍스케일파트너스가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은 선정된 수요기업에 정부지원금을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하여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벤처기업 및 예비 창업자들이 무료로 데이터 구매 및 가공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펍스케일파트너스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 ‘IBK창공’ 에 대전 1기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