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행사는 사후 정산 구조상 선집행 매체비 부담
광고주로부터 발생할 미래 매출 현금화하고 매체비 조달 가능

레베뉴마켓, 광고 대행사의 구조적인 선집행 매체비 ‘한번에’ 해결
레베뉴마켓, 광고 대행사의 구조적인 선집행 매체비 ‘한번에’ 해결

매출 거래 플랫폼 ‘레베뉴마켓’이 동남아 1위 쇼핑앱 쇼피(Shopee)의 국내 공식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제이펀에 매체비를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레베뉴마켓에 따르면 커머스 전문 마케팅 대행사 제이펀은 동남아 시장 연말 성수기에 필요한 매체비를 성공적으로 조달, 전월 대비 매출이 93% 증가했다.

미래의 매출을 현금화할 수 있는 레베뉴마켓이 중소형 광고 대행사의 매체비 자금 조달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광고 대행사는 광고 대행 업계의 정산 구조상, 광고주로부터 대금을 받기 전 매체비를 먼저 지출해야 해 현금흐름에 부담이 되는 문제가 있다. 레베뉴마켓은 광고주로부터 발생할 미래의 매출을 현금으로 전환해 이러한 정산 시기 차이로 발생하는 현금흐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자체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장래 매출을 예측하는 시스템으로, 계약서나 세금계산서 등 확정 매출채권에 대한 증빙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유수 소비재 기업의 동남아 마케팅을 담당하는 제이펀은 브랜드사들이 광고 비용을 최대로 높이는 연말 성수기에 집중되는 선집행 매체비 조달을 위해 레베뉴마켓을 활용했다. 온라인으로 48시간 이내 제공되는 신속한 자금으로, 집중된 매체비를 원활하게 투입하고 성수기 매출을 극대화했다. 지난 12월 제이펀 매출은 전월 대비 93% 증가했고, 2023년 연 매출은 60억 원을 넘겼다.

제이펀 주현호 대표는 “대행사는 비즈니스 성장 과정에서 자금 경색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데, 레베뉴마켓을 통해 미래 매출을 현금화하여 구조적인 현금흐름 문제를 해결하고 선형적인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며 “레베뉴마켓을 통한 유연한 자금 조달을 바탕으로 동남아 크로스보더 마케팅 플랫폼 ‘엠텍트’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켜 애드테크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