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BS 멤버십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입 본격화

브이에스팜텍, 존슨앤드존슨 ‘JLABS’ 선정
브이에스팜텍, 존슨앤드존슨 ‘JLABS’ 선정

방사선 민감제 등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인 브이에스팜텍이 글로벌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이 운영하는 ‘JLABS’의 멤버십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오는 28일 밝혔다.

JLABS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제약회사 중 하나인 존슨앤드존슨이 운영하는 글로벌 인큐베이터 네트워크로, 엄격한 평가 과정을 통해 지원 기업을 선별한다. 선별된 기업에는 제약 및 의료 기술 분야를 포함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 연구 자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JLABS는 보스턴, 휴스턴, 상하이, 브뤼셀 등 주요 생명 과학 클러스터인 여러 도시들에 위치하고 있으며, 창업 기업육성을 위해 선정 기업들에게 필요한 투자, 사업인프라와 여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브이에스팜텍은 전 세계 11개 JLABS 중 가장 큰 규모에 해당하는 JLABS 상하이에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현재 1,012개의 기업들이 JLABS 기업으로 선정되어 있고 이 중 의약품 관련 업체는 700여개 정도로 알려져있다. 이 중 300여개 회사는 J&J와 기술이전이나 매출 계약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브이에스팜텍은 이번 JLABS멤버십 선정이 글로벌 시장 진입 및 투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한편, 브이에스팜텍은 중기부에서 지난 5개년간 창업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되었고, 이 중 글로벌수준에 올라선 기업 6개를 뽑는 ‘전략기술’ 분야로 선정되어 우수성과 표창을 받았다. 또한 최근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해외투자사와 NDA를 2 곳과 체결하고 해외 투자 유치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 암 연구기관 1위인 MD Anderson과 NDA 체결하여 투자 검토를 받고 있다. MD Anderson과의 미국 임상개시는 올해 6월 경에 여러 종류의 암종과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브이에스팜텍 박신영 대표는 “최근 MD Anderson과의 NDA 체결에 이어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의 ‘JLABS’ 선정은 글로벌 진출의 신호탄으로 브이에스팜텍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방사선 민감제(VS-101)의 기술이전 파트너십 구축과 글로벌 투자 유치를 목표로 다국적제약사들과 협력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