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밥상문간' 청년대상 김치찌개 식사 나눔권, '나비얌'에서 다운로드 가능
'청년밥상문간' 청년대상 김치찌개 식사 나눔권, '나비얌'에서 다운로드 가능

나눔비타민은 우리동네 식사나눔 플랫폼 ‘나비얌’과 공식 업무 협약을 맺은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에서 기부받은 김치찌개 식사 나눔권을 나비얌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청년밥상문간‘은 청년과 사회적 취약 계층에게 양질의 식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설립되었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다. 전국 4곳의 청년밥상문간 지점(정릉, 이화여자대학교, 낙성대, 제주)에서맛있는 김치찌개를 3,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도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은 다양한 기관, 단체, 개인을 통해 후원 받아 청년밥상문간 각 지점에서 청년들에게 식사권을 나눠왔다. 이러한 나눔 행사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편하게 식사권을 나눔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나비얌은 예비 사회적기업인 나눔비타민이 운영하는 우리동네 띠뜻한 식사 나눔 플랫폼으로, 모바일 식사권 기반으로 식사 나눔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온라인 시스템화를 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투명한 후원 연결, 지역 커뮤니티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나비얌 어플리케이션에 가입하는 만19부터 34세 이하의 청년들은 누구나 청년밥상문간 무료 식사권을 다운받을 수 있다. 아동급식카드를 소유한 아이들은 매일 무료로 식사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