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 ‘육아크루’,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1:1 육아친구 맞춤 매칭 기능 ‘짝크루’… 누적 육아친구 연결 수 2만 명 돌파, 사용자 만족도 96% 기록
오가닉 유입 비율 70% 이상, 입소문만으로 성장세 이어가…서비스 운영 지역 빠르게 확장할 계획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 프리A 투자 유치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 프리A 투자 유치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을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다이노즈(공동대표 이가영, 정윤지)’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매쉬업벤처스가 리드했으며, 땡스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고 기존 시드 투자자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도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다이노즈는 동네 기반 육아맘 커뮤니티 앱 '육아크루'를 운영한다. 육아크루는 6세 이하의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육아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동네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며, 육아친구를 1:1로 연결해 주는 맞춤형 매칭 서비스인 △짝크루, 공동육아 프로그램 △원데이크루, 동네 기반의 엄마 소모임△자유 모임, 육아와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 공고 게시판 △커리어톡 등을 제공한다.

육아크루의 대표적인 기능인 ‘짝크루’는 나와 잘 맞는 동네 육아친구를 1:1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짝크루는 사는 곳, 출산 시기, 자녀 수, 직업 상태, 엄마의 관심사 등 육아 프로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육아친구를 추천한다. 정량적ˑ정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육아 상황과 성향이 잘 맞는 육아친구를 매칭해주기 때문에, 앱을 통해 연결된 사용자들의 65% 이상이 오프라인 만남으로 이어지고 있다.

육아크루는 오가닉 유입 비율이 70% 이상으로, 엄마들의 입소문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짝크루 서비스를 포함해 지난해 기준 누적 육아 친구 연결 수가 2만 명에 달했으며, 고객 만족도 평가 기준이 되고 있는 순수 추천고객 지수(NPS)도 96%를 기록했다. 서비스 운영 지역은 서울시 내 16개 구이며, 현재 12개 구의 육아종합지원센터, 보건소, 도서관과 협업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다이노즈 이가영 공동대표는 “육아크루에서 엄마가 동네 육아친구를 만나면 아이도 또래 친구를 만나기 때문에, 육아크루의 솔루션은 2배 임팩트를 가진다”며 “앞으로 더 빠르게 운영 지역을 확장하며 더 많은 엄마들과 아이들을 연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매쉬업벤처스 박은우 파트너는 “다이노즈는 압도적인 사용자 만족도와 리텐션을 기반으로 빠르게 시장에 침투한 팀”이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된 한국 육아 시장을 기반으로 육아크루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까지도 기대한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한편 매쉬업벤처스는 창업자 출신들로 구성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넛지헬스케어(캐시워크), 마이리얼트립, 핀다, 시프티, 디스콰이엇 등 16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를 진행했으며, 현재 팁스(TIPS) 및 딥테크 팁스 운영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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