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40만 명 방문한 이곳은?... “요즘 취준은 여기서 해요”
1년간 14만여 명 방문… 구직자 관심 갈수록 높아져
CJ올리브영, 삼성웰스토리,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캐치카페 채용설명회 활발

캐치카페, 누적 방문 취준생 수 40만 명 돌파
캐치카페, 누적 방문 취준생 수 40만 명 돌파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에서 운영하는 취준생 전용 무료 취업 카페 ‘캐치카페’가 6년 만에 누적 방문자 수 40만 명을 돌파했다.

‘캐치카페’는 진학사 캐치에서 운영하는 취업카페로 구직자라면 음료와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018년 신촌점 첫 론칭을 시작으로 현재는 △서울대점 △안암점 △혜화점까지 서울 주요 대학 인근에서 총 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캐치카페에 대한 취준생의 관심은 뜨겁다. 4개 지점에 방문하는 구직자의 수는 일평균 562명으로, 최근 1년간은 총 14만여 명이 카페를 찾았다. 카페는 입소문을 타면서 SNS 등을 통해 이용 방법, 찾아가는 법 등이 공유되기도 했다. 

이용자 대상 자체 조사 결과, 캐치카페를 선호하는 이유로 ‘쾌적한 시설’과 ‘퀄리티 높은 음료’를 가장 많이 꼽았다. 무료임에도 공간이 넓고 깔끔할 뿐 아니라, 콘센트가 구비되어 있어 전자기기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딸기 라테 등 시즌마다 리뉴얼 되는 음료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캐치카페에서는 채용설명회,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기업 연계 채용설명회는 구직자와 현직자가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돼 기업 문의가 증가하는 등 인기가 많다. 오는 3~4월에는 △CJ올리브영 △삼성웰스토리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기업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부문장은 “캐치카페는 구직자를 위한 공간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라며 “이 공간은 단순히 취업을 준비하는 장소를 넘어, 기업과 구직자가 오프라인에서 소통하고 매칭될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을 해낼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AI매칭 채용플랫폼 캐치는 구직자들에게 ‘대기업, 중견기업, 상위 10% 중소기업’ 중심의 채용공고를 제공하며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또한, 기업에는 캐치만의 상위권 신입 및 경력 풀을 통해 퀄리티 높은 인재 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