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스 펀딩, 스타트업을 위한 국내 유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프로토스 펀딩, 스타트업을 위한 국내 유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서비스 기반 크라우드 펀딩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인 프로토스 펀딩(Protos Funding)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프로토스 펀딩은 어플, 티켓 등 무형의 서비스를 펀딩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제조업, 소비재 등 소상공인이 집중 투자하는 와디즈나 예술, 출판, 콘텐츠, 엔터 등 문화예술 분야 작가들이 활동하는 텀블벅과 달리 무형의 서비스를 중개하고 펀딩한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프로토스 펀딩 대표 정건준은 "서비스 기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프로토스 펀딩은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펀딩을 신청한 기업은 서비스 출시 전 고객들의 반응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시장 검증에 유리하다. 또한 사업 자금을 조달하고 시드머니를 마련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스타트업 창업의 등용문으로 활약할 것이라 전망된다.

프로토스 펀딩은 무형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펀딩 상품을 구성하기에, 기존 시장에서 어플 창업 및 서비스 창업의 자금 조달 문제와 수익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많은 기대감을 사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