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집드론 교육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수익형 사업모델로의 확장에 합의
연내 시범사업을 통해 세부 협력 방안 논의

2024 드론쇼코리아에서 이장철 파블로항공 부사장(가운데), 김병관 케이비에스엔 마케팅본부 마케팅1국장(왼쪽), 이준 호텔스카이파크 그룹 부문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 드론쇼코리아에서 이장철 파블로항공 부사장(가운데), 김병관 케이비에스엔 마케팅본부 마케팅1국장(왼쪽), 이준 호텔스카이파크 그룹 부문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이 ㈜KBSN, ㈜호텔스카이파크 그룹과 3월 8일 부산 벡스코에서 드론 콘텐츠 활용 교육 사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 드론쇼코리아’ 파블로항공 부스 현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장철 파블로항공 부사장, 김병관 ㈜케이비에스엔 마케팅본부 마케팅1국장, 이준 호텔스카이파크 그룹 신성장사업부문장 및 3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3사는 드론 교육 관련 신규 콘텐츠 사업을 개발하고 수익형 사업모델로 확장할 예정이다. 우선 연내 호텔스카이파크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이후 본격적으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본 협의를 통해 ▲파블로항공은 군집드론 콘텐츠 및 행사를 기획·운영하고 교육생 모집을 담당한다. ▲KBSN은 IP 콘텐츠 제공 및 개발에 협력하고 제작 및 운영도 공동으로 담당할 예정이며, KBSN 채널 및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마케팅도 지원한다. ▲호텔스카이파크는 상시 드론 교육과 공연을 위한 제반 시설 지원 및 드론 체험형 투숙객 유치와 여행상품개발을 통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장철 파블로항공 사업부사장은 “군집비행기술로 드론아트쇼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파블로항공은 본 MOU를 통해 체험형 드론 교육 관련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고 적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더욱 쉽게 드론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병관 ㈜케이비에스엔 마케팅본부 마케팅1국장은 “KBSN은 전문 스포츠 채널로 지난해 남원에서 개최된 2023년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을 중계한 드론 전문 방송채널이다. 이번 MOU를 통해 미래스포츠 산업에 선두적으로 진출하고 관련 사업육성을 위한 콘텐츠 제작과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준 호텔스카이파크 그룹 부문장은 "K-Beauty, K-POP, K-FOOD 콜라보로 호텔의 빅블러 현상을 선도해 온 호텔스카이파크는 이번 협업으로 투숙객에게 새로운 체험 제공과 동시에 드론호텔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드론교육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군집드론비행 전문 회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맞춤형으로 교육할 수 있는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테마파크인 ‘태안UV랜드’를 운영하며 국내외 군집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군집드론운용사 자격과정 운영, ▲드론 레이싱과 같은 드론 스포츠 대회 개최, ▲이론·시뮬레이션·조종 연습 등 드론 기초 교육, ▲드론 축구·장애물 피하기 등 실내 조종 게임 등 드론체험 교육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