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만에 가입 공인중개사 150명 돌파
서울대학교 및 창업진흥원 스타트업 지원사업 최종선정
앱 이용 유저도 빠르게 늘어 300억원 요청 돌파

나중사, 300억원 돌파
나중사, 300억원 돌파

나중사(나를 위한 중개사)는 맞춤형 부동산 거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최근 3주간 무려 300억 원이 넘는 매물 요청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국의 중개사가 사용자의 요청에따라 조건에 맞는 매물을 제안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AI 기술도 적극 활용하며 부동산 시장 3세대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고 있으며, 2030 젊은 층뿐만 아니라 4050 세대도 시간 절약과 더 좋은 매물 탐색을 위해 활발히 이용 중이다. 특히, 생소한 지역으로의 이사, 전세보증보험 가능 매물 찾기, 급매물 탐색,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집 찾기 등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나중사 앱이 입소문을 타며,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에게 최적화된 매물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새로운 부동산 거래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거에는 부동산 거래 시 지도에서 매물을 직접 찾아보고, 해당 부동산에 연락하거나 방문하여 매물을 확인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이미 계약된 매물이나 오래된 정보로 인해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시간 낭비와 실망감을 주는 경우가 많았다. 뿐만 아니라, 전세보증보험, 근저당대출 확인 같은 중요 정보를 직접 확인하는 과정에서 매물과 집주인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기 어렵고, 특히 낯선 지역의 매물을 찾는 경우 해당 지역의 상황이나 거주 환경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가 어려웠다. 이런 과정에서 허위매물을 접하거나 전세사기 피해를 입는 사례도 많았다.

나중사 앱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전국의 중개사들이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매물을 직접 제안한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허위매물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으며, 필요한 매물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다. 나아가 허위매물을 올린 중개사에 대해 엄격한 재제를 적용하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다양한 부동산 앱에서 검색해 볼 수 있는 매물은 실제 부동산에서 보유하고 있는 매물의 30% 수준 밖에 되지 않아 꼭 여러 부동산을 돌아다니며 상담을 받아야 최적의 매물을 찾을 수 있었다. 이유로는 부동산끼리의 물건 빼앗기, 집주인의 요청, 시세영향 등이 있다. 나중사는 현업 공인중개사들이 직접 제안하는 방식이며 제안 내용을 요청한 이용자만 볼 수 있는 방식으로 공인중개사들의 매물정보를 보호하고 이용자들에게는 발품 팔지 않고도 해당 부동산의 좋은 매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들간 악용하지 못하도록 기술적인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나중사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나중사를 통해 매물을 계약한 한 이용자는 "이 앱을 한 번 이용해보면, 매물을 찾을 때 다시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만족감을 표현한 바 있다. 나중사는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