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롭, 국내 기업 대상 인도 SW 인재 채용 정부 지원 사업 데스크사 선정
국내 스타트업·중소기업 해외 IT 인재 채용 시 인당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금 혜택
전 세계 HR 플랫폼 유일 현지 오피스와 현지 인사팀 보유한 ‘인도 HR 전문가’

2월 27일 인도 현지에서 열린 인재 매칭 페스티벌에 참가한 맥킨리라이스 김정우 대표 모습(오른쪽에서 첫 번째)(제공=맥킨리라이스)
2월 27일 인도 현지에서 열린 인재 매칭 페스티벌에 참가한 맥킨리라이스 김정우 대표 모습(오른쪽에서 첫 번째)(제공=맥킨리라이스)

글로벌 HR 플랫폼 레드롭(Redrob)을 운영하는 맥킨리라이스(이하 레드롭)가 24년 중소벤처기업부·벤처기업협회 주관 정부 지원사업인 ‘인도 SW 인재 유치사업’의 데스크 운영사로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레드롭은 지난 2월 27일~28일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가 인도 현지에서 개최한 ‘글로벌 SW 인재채용박람회(인재 매칭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독자 기술력과 운영 능력, 실적을 인정받은 것이 이번 사업의 데스크 운영사 선정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본 정부 지원사업은 기업에서 인도 현지의 SW 인재를 채용 시 채용 인원 1인당 연간 최대 600만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국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고질적 문제였던 IT 인재 수급 이슈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데스크 운영사인 레드롭을 통해 지원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인재 채용 제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월 27만 원의 운영비용으로 인도 현지 오피스와 업무 장비 제공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채용 공고 게시 및 우수 인재 매칭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기업이 해외 인력 채용시 가장 우려하는 ‘인사 관리’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레드롭 소속의 현지 인사팀이 직접 근태 관리, 급여 송금 서비스, 세금 업무, 법률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큰 이점으로 꼽힌다.

레드롭은 국내 HR 플랫폼 중 유일하게 인도 주요 도시 5곳에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 국적의 인사팀을 통한 채용 근로자의 근태관리와 복지 등의 인사 업무를 제공해 온 HR 테크 기업으로 ‘인도 전문가’라는 평과 함께 지난해 50억의 시드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레드롭 김정우 대표는 “레드롭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신원과 실력이 검증된 우수 인재만을 추천하는 AI 평가 기술과 현지 오피스와 인사팀의 인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채용담당자의 불안감을 해소해 드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하며 “이번 정부 지원금 사업에서도 레드롭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통해 기업들에게 더 큰 비즈니스 기회를 만나게 해드리는 것이 목표”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도 SW 인재 매칭 정부 지원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데스크 운영사 레드롭(Redrob) 국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