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서티라이프와의 파트너십으로 계약 프로세스 혁신
서티라이프 치과 인증서 발행 플랫폼과 모두싸인 연동, 치과 의료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기여 기대

서티라이프, 모두싸인과 ‘덴티움’에 전자계약 공급
서티라이프, 모두싸인과 ‘덴티움’에 전자계약 공급

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디지털 의료기기 보증서 플랫폼 기업 서티라이프와 협력하여 임플란트 기업 ‘덴티움’에 맞춤형 전자계약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서티라이프는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의료기기 보증서를 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티라이프는 덴티움, 자이스 코리아 등 국내외 다양한 기업의 비용 절감과 편의성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덴티움은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치과용 의료기기를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덴탈 전문기업으로 77여 개 국에 의료기기를 수출하며 국내 시장점유율 2위, 글로벌 시장점유율 6위를 기록하고 있다.

모두싸인은 국내 1위 전자계약 서비스로 계약서, 동의서, 확인서 등 서명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 다양한 산업군과 규모의 기업에 SaaS형, API 연동형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삼성, 롯데, 대웅제약, 세라젬을 비롯한 26만 기업에 전자계약 서비스를 공급하며, 계약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있다.

서티라이프가 주도한 덴티움 맞춤형 전자계약 시스템은 의료기기 공급계약 등 각종 계약을 전자화한다. 의료산업 현장을 감안하여 카카오톡을 이용한 비대면 계약, 온디바이스 대면 전자계약 방식을 전부 구현했다. 각 병의원과의 계약 체결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어 계약 체결이 지연되거나 누락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효율을 감소시킨다.

기존 실물 계약서는 계약 체결을 위해 영업사원의 출장이 필수적이었고 분실 위험이 있고 관리가 어려웠다. 이번 전자계약 연동을 계기로 영업사원은 종이 없이, 만나지 않아도 계약 체결과 계약서 및 보증서 관리가 가능해진다. 이로써 덴티움 치과용 의료기기 공급계약 체결 속도가 대폭 향상되고 기존 계약에 수반된 비용과 시간 절감, 계약 및 정보 관리의 보안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모두싸인과 서티라이프는 의료산업의 디지털 전환 확산을 위한 전자계약 시스템 고도화 등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서티라이프 김도희 대표는 “모두싸인과의 협력으로 의료 산업 행정 업무의 효율화 및 보안 강화에 기여하게 되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서티라이프의 기술력과 모두싸인의 안정성을 토대로 의료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겠다”고 전했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전자 계약서 도입을 통해 고객과의 투명한 관계를 더욱 강화하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는 “의료산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협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계약 환경 마련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있다”며, "모두싸인은 효율적이고 안전한 기업 데이터 관리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