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이용자 위한 AI 추천 콘텐츠 피드 서비스 ‘디시이슈’ 리뉴얼 오픈
콘텐츠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 이슈 및 관심사 기반으로 큐레이션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

패스트뷰가 AI 추천 콘텐츠 피드 서비스 ‘디시이슈’를 리뉴얼했다. (사진제공=패스트뷰)
패스트뷰가 AI 추천 콘텐츠 피드 서비스 ‘디시이슈’를 리뉴얼했다. (사진제공=패스트뷰)

콘텐츠 테크 스타트업 패스트뷰(대표 오하영)는 일일 방문자 수 300만 명, 페이지뷰 2억회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와 손잡고 AI 추천 콘텐츠 피드 서비스 ‘디시이슈’를 리뉴얼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시이슈는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이 다양한 최신 뉴스기사와 소프트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아보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든 콘텐츠 큐레이션 웹 서비스다. 

앞서 패스트뷰는 디시인사이드와 콘텐츠 유통 제휴를 맺고 지난 2022년 3월 디시이슈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으며, 뷰어스와 제휴된 다양한 분야별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리뉴얼된 디시이슈는 기존 분야별 카테고리를 없애고, AI 기반 추천 콘텐츠와 최신 숏폼 콘텐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피드 형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과 선호도, 검색어 트렌드 등의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분석해 실시간 이슈 및 이용자 관심사에 맞게 큐레이션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패스트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에게 한층 더 편리하고 개인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커뮤니티와 콘텐츠 서비스 간 시너지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패스트뷰 오하영 대표는 “뷰어스는 빅데이터·AI 등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퍼블리셔 파트너들의 콘텐츠 서비스 경쟁력과 이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국내외 유수 퍼블리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영향력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