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부분)
미토스테라퓨틱스 ‘관절愛굿 Mitos Joints Flex’ 대상 수상

IBK창공 대전 2기 미토스테라퓨틱스 '관절愛굿' 대상 수상
IBK창공 대전 2기 미토스테라퓨틱스 '관절愛굿' 대상 수상

근감소 치료제 개발 의약 전문 벤처기업인 미토스테라퓨틱스의 ‘관절愛굿 Mitos Joints Flex’가 24년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소비재 부분 (관절, 연골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관절愛굿 Mitos Joints Flex는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약처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 연골 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인 MSM과 관절 윤활에 작용하는 NAG(게, 새우 등 갑각류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과 함께 ㈜미토스테라퓨틱스의 기술력으로 증명한 근육세포와 골형성 세포의 분화를 향상시키는 'HMF#1'이 과학적으로 배합된 제품이다. 'HMF#1' 는 미토스테라퓨틱스가 보유하고 있는 근감소 치료제 관련 원천기술을 이용하여 발굴하여 실험을 통해 근육 세포와 조골 세포의 분화 인자의 증가 확인 및 동물 실험을 통해 뛰기 운동능력 향상과 지구력 운동 시 증가하는 지근섬유가 증가함을 확인하여 국내 및 국제 PCT 특허 출원을 완료하였다.

관절愛굿 Mitos Joints Flex는 지난 12월 미국 FDA 승인을 취득했으며, 올해 초부터 미국 수출을 시작했다. 실제로 손가락 및 무릎 등의 관절 통증 및 붓기가 있는 소비자들로부터 통증 완화, 붓기 감소, 움직임이 수월해졌다는 등의 긍정적인 후기와 함께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는 제품이다.

미토스테라퓨틱스 관계자는 치료제 개발과 더불어 ‘평상시 건강관리를 통해 질병으로 전환되지 않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내 가족을 위하는 마음으로 정성과 진심을 담은 제품 개발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토스테라퓨틱스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 'IBK창공' 에 대전 2기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