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 중기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개인투자·벤처투자조합 등 임팩트투자 강화”
상태바
한국사회투자, 중기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개인투자·벤처투자조합 등 임팩트투자 강화”
  • 유인춘 기자
  • 승인 2020.07.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가 정부 인증 액셀러레이터로 등록되면서 소셜벤처 투자와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내게 됐다.

한국사회투자는 올 6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액셀러레이터란 초기 창업 기업을 발굴해 시드 투자, 사업 공간 제공, 멘토링 등 종합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을 말한다.

한국사회투자는 그간 교보생명,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생산성본부 등의 기업 및 기관들과 함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문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수행했다. 2020년에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의 ‘JDC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메트라이프재단과의 금융문제 솔루션 보유 핀테크 대상 ‘Inclusion Plus Solution Lab’ 등 여러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국사회투자는 이번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계기로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조직이 성장할 수 있는 투자 생태계 조성에 더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개인투자조합,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통한 대규모 펀드 및 투자 확대가 가능해진 만큼 올해 안에 펀드 유치와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앞으로도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사회혁신조직들을 꾸준히 발굴,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미국의 아큐먼펀드와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임팩트투자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 비영리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